• 교과목소개
  • > 학사학위전공심화과정 > 교과목소개
보드목록
교과목명 이수
구분
학점 교과내용(교과목개요)
CRM분석 전선 3 효과적인 CRM을 위해서는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실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빅 데이터(BigData), 데이터마이닝 등을 기반으로 한 니즈 유형화 및 분류가 고객의 니즈 분석을 학습한다.
ERP 전선 3 생산관리System의 생산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생산활동이나 생산과정을 관리하는 계획, 지휘, 조정, 통제하는 일연의 관리활동 학습 및 전사적자원리 프로그램인 ERP를 활용, 생산관리를 이론과 실무적인 운용체계를 학습하여 ERP 생산관리 직무능력 배양을 배우는데 있다.
경영실무세미나Ⅰ 전선 1 기업경영 운영평가의 결과에 따른 전체 평가 프로세스를 보완하고 개선해야 할 이유와 배경, 목적을 설정하고이 따른 경영운영에 대한 사후 관리 목적에 의거하여 보완이 필요한 범위와 체 평가 프로세스 보완 작업을 수행할수 있도록 배운다.
경영실무세미나Ⅱ 전선 2 기업경영에 있어서 변하지 않은 것은 전략경영 분야에 대한 저자들의 관점이다. 저자들은 단순히 다양한 주제를 모두 다루기보다는 독자로 하여금 공부하는 것에 일관적이고 통합적으로 연결시키도록 돕는 것을 학습한다.
경영컨설팅 전선 3 이 강좌는 비즈니스에 대한 가치, 재화, 경쟁, 마케팅 전략을 가지로 경영 컨설팅을 해야하는 방법론을 제시한다. 피터 드러커가 가진 경영 원칙의 기본을 이해하고 다양한 산업과 업종에 컨설팅할 수 있는 노하우를 실전에 적용할 수 있다.
광고와판매촉진 전선 3 광고는 촉진전략 가운데 가장 대표적이며 중요한 수단이다. 광고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제품개념을 가장 손쉽게 이해하도록 만드는 활동이며, 복잡한 현대 산업사회에서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중요한 채널로 이를 통한 기업의 판매촉진에 필요한 광고에는 광고주제, 광고문안, 시각정보, 청각정보 등을 배우는데 있다.
금융경제실무 전선 3 글로벌 금융환경 변화와 핀테크 혁신을 배경으로 화폐와 금융, 자본시장에 관한 이론적인 학습뿐만 아니라 금융, 자본시장 및 금융중개 기관의 제도와 법규를 이해하고 실무적으로 적용하는 능력 배양을 목표로 한다.
기업가정신과창업실무 전선 3 21세기에 필요한 고용관계와 노동의 중요성 그리고 근로기준법을 실무적이고 노동법적 관점에서 학습한다.
기업상담 전선 3 기업상담의 포괄적의미를 이해하여 직장인의 웰빙을 위한 조직과 리더의 역할을 실천한다
기업윤리 전선 3 기업윤리와 윤리경영에 관한 이론적 학습은 물론 기업윤리 실천을 위한 조직 및 제도, 관리기능(인적자원관리, 마케팅, 재무관리, 생산관리, 정보관리, 회계, 금융보험 등)과 기업윤리 및 POSCO 등 기업의 윤리경영 사례를 통해 실무적으로 적용하는 역량 제고를 목표로 한다.
 
 페이지 [ 1 / 3 ], 게시물 [ 오늘 0 / 총 24 ]
쓰기